maggun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홈 > ARTICLE > 사회
앳홈정리수납컨설팅 대표 '정다은'
글 : /
2022.03.01 14:35:26 zoom out zoom zoom in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자기소개

앳홈정리수납컨설팅 대표 정리수납전문가 정다은입니다.

2018년 앳홈정리수납컨설팅을 창업하여 올해 4년 째 운영중입니다.

 

#정리수납전문가 정다은

비교적 이른 나이에 결혼 후 세 아이를 출산하고 살림하며 집 정리하기를 좋아하는 평범함 젊은 주부였습니다. 우연히 정리수납 전문가라는 직업을 알게 되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정리수납전문가 1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정리수납전문가 1급 자격증 강의는 실제 정리 컨설팅 업무에 관한 전반적인 강의로 이루어져 있는데 공간별 정리수납, CS, 마케팅 등 이론 수업과 정리수납 컨설팅 현장 실습까지 마쳐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때는 정리수납전문가라는 직업이 TV나 매스컴에 크게 알려지지 않았던 시기였지만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자격증 취득 후 곧바로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리정돈은 공간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고 체력을 꽤 필요로 하는 일입니다. 체력적으로 힘들 때도 물론 있지만 힘든 만큼 기쁨이 큽니다. 정리수납전문가가 되어 제가 원했던 일이 무엇인지 잘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열정을 찾게 되었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그들의 일상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다는 것에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감사함을 느낍니다.

 

#앳홈정리수납컨설팅

모든 행복의 시작이 집에서(At home) 시작되듯 정리의 시작도 앳홈 (At home) 이라는 의미입니다. 정리정돈 하나로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행복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앳홈정리수납컨설팅은 군산 최초 정리수납컨설팅 업체입니다. 주로 군산에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군산에서 1시간 거리 내의 지역(전주, 정읍, 서천 등)을 컨설팅 해드리고 있습니다. 창업 초기에는 혼자 1인 컨설팅으로 진행을 하다가 함께 자격증을 취득했던 동기 선생님과 함께 컨설팅을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소수 인원(전문가 3~4)으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팀원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현장에는 제가 항상 팀원들과 함께 움직이며 직접 발로 뛰며 고객들의 소중한 공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부터 군산시 청소년 자치 배움터 자몽에서 진로 프로젝트 강사로서 청소년들에게 정리수납전문가 라는 직업과 정리정돈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있습니다.

 

#정리수납컨설팅이란?

물건을 위한 집이 아닌 사람을 위한 집을 만듭니다. 집에 있는 물건을 정리하여 가족 구성원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고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는 집을 만듭니다. 물건을 모두 꺼내어 종류별, 사용자별, 빈도수 등을 고려하여 각자 물건의 자리를 만들어줍니다. 물건이 되돌아갈 자리가 잘 마련되어 있으면 쉽게 어지럽혀지지 않고 공간의 여유 뿐만 아니라 마음의 여유가 있는 집이 만들어집니다.

 


 

 

#업체를 운영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고객과의 소통입니다. 정리정돈이 되지 않은 어수선한 집을 보여준다는 것 자체가 고객들에게는 큰 용기입니다. 때문에 상담 시에 항상 고객들의 이야기를 먼저 듣고 어떤 공간을 정리하는 것을 힘들어 하는지, 어떤 공간에 대한 정리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 드려야 할지 진솔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 후에 공간에 대한 레이아웃을 구상하고 작업을 진행하여 고객들의 정리 스트레스를 해소 시키고, 가족 모두가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컨설팅 이후에도 정리 코칭이나 사후 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꾸준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소통과 꼼꼼한 컨설팅으로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고 추후 다시 컨설팅을 받으시기도 하며, 기존 고객의 소개로 컨설팅을 받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컨설팅

20204월부터 약 8개월 동안 군산시 옥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약하여 옥서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리정돈 클린사업을 진행했던 것이 가장 뿌듯한 컨설팅으로 남아 있습니다. 정리정돈 클린 사업을 통해 취약 계층 10가구에 정리정돈 서비스 제공하여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더불어 각 가정에 필요한 식료품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찬바람 불기 시작한 10월에 방문했던 여섯 번째 가구, 정리정돈 작업 마무리 후 나가려던 중에 거주 어르신께서 검정봉지에 단감 여러 개와 찐 고구마를 싸주시며 이제야 집이 숨을 쉬는 것 같다는 말씀을 하시며 연신 고맙다는 인사를 해주셨습니다. 정리정돈 클린 사업을 진행하면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꼈고, 제가 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향 후 목표는?

코로나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공간 정리정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정리수납 교육을 통해 정리정돈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리고 싶고, 직접 정리수납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습니다. 또한 정리수납 재능 기부 및 지속적인 정리수납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작지만 가치 있는 컨설팅 업체가 되고 싶습니다.

정리정돈을 통해서 누군가의 일상이 바뀔 수 있다면 언제든지 달려가겠습니다.

 

기사 더보기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닫기
댓글 목록
(2023.05.31 10:58:33) rec(90) nrec(91)
정다은 대표님 정말 강의도 잘해주시고 친절하셔요!!
댓글 등록

등록


카피라이터

주소 : (우)54020 전북 군산시 절골3길 16-2 , 출판신고번호 : 제2023-000018호

제작 : 문화공감 사람과 길(휴먼앤로드) 063-445-4700, 인쇄 : (유)정민애드컴 063-253-4207, E-mail : newgunsanews@naver.com

Copyright 2020. MAGAZINE GUNSAN. All Right Reserved.

LOGIN
ID저장

아직 매거진군산 회원이 아니세요?

회원가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